본문 바로가기
맛집투어

일산 한정식 맛집 조선초가한끼 메뉴 구성도 맛도 좋은데?!

by 리콕이네 2022. 1. 3.
728x90

 

2022년 새해가 시작되었다.

올해는 무얼 해야하나?! 이런 생각으로 

12월의 마지막주와 1월을 시작한 것 같다.

유리멘탈 잘 부여잡고, 2022년도 열심히 해보자!

 

오늘은 12월달에 다녀왔던 조선초가한끼라는 곳을 소개해본다.

인테리어는 살짝 촌스러울수 있으나 음식 맛도 좋고

메뉴 구성이 괜찮아서 마음에 들었던 곳이다.

 


조선초가한끼 일산점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중앙로1275번길 60-14 고일프라자 2층

 

영업시간

12:00-21:00

15:00-17:30 브레이크 타임

14:00, 20:00 라스트 오더

 

일요일은 영업시간 20:30

라스트오더 14:00, 19:30

 

해당 건물에 주차 가능


 

 

날씨가 쌀쌀하다보니 든든한 한식으로 

건강도 챙기고 맛있는 식사를 하고 싶어졌다.

반찬 가짓수가 많이 나오는 한정식 보다는 가짓수는 많지 않아도

맛이 좋은 메뉴로 구성이 된 곳으로 가보고 싶었는데,

일산 한정식 맛집 중에서 조선초가한끼 이곳으로 다녀오게 되었다.

 

 

 

내부로 들어오면 테이블 좌석이 굉장히 많고

테이블 마다 태블릿이 설치가 되어 있어서 간단하게 주문이 가능하다.

여러가지 메뉴 중에서도 내가 선택한 메뉴는 1인당 25,000원으로

부담없는 가격으로 먹을 수 있다.

 

메뉴 구성은 다음과 같다.

소양념구이

소고기 육전

민물새우꽃게탕

공기밥포함!

 

 

 

 

내부 인테리어를 위와 같다.

민속 박물관에 온듯한 촌스러운 인테리어이지만,

촌스러우면 뭐 어떤가 맛만 좋으면 됐지.

테이블자리도 있고, 좌식으로 앉을 수 있는 자리도 있었다.

연말이라 그런지 식사도 하면서 술 한잔 하러 온 사람들도 있었는데

시끄럽지 않고 조용하게 식사하기 좋은 곳이었다.

 

 

728x90

기본 메뉴 뿐만 아니라 반찬들이 나오기 때문에

테이블이 가득 찬다.

특히 나는 소양념구이랑 육전이 가장 기대가 되었는데,

캬 정말 맛이 좋았다.

어른들 모시고 오기에도 정말 좋은 곳인것 같다.

 

 

 

소양념구이 안에는 떡볶이 떡도 들어가 있는데

양념 때문에 궁중떡볶이 먹는 듯한 느낌이 들었다.

고기가 질기지 않고 양념이 잘 스며들어 있어서 더욱 식감이 좋았다.

 

 

부드러운 육전을 먹으니 막걸이 한잔이 생각났다.

차를 가져왔으니 술은 패스.

정말 얇은 육전이었는데 부드럽고 맛이 좋았다.

제대로 된 한식을 먹고 싶었었는데 

조선초가한끼 정말 괜찮았다.

 

 

민물새우꽃게탕은 꽃게 한마리가 들어가 있고

시원 칼칼한 국물맛을 느낄 수 있었다.

소양념구이와 육전으로 살짝 느끼하다 싶으면

꽃게탕 국물을 먹으면 캬~!

 

 

 

기본 반찬도 정ㅁ라 잘 나왔다.

김치, 고사리, 무말랭이, 버섯들이 나왔고

소양념구이 쌈 싸서 먹을 수 있는 쌈재료와 된장이 나온다.

전체적으로 맛이 좋아서 맛있게 식사하기 좋았다.

 

 

 

일산 한정식 맛집 하면 이제는 조선초가한끼 이곳부터 생각이 날 것 같다.

다음에는 아버지 모시고 한번 다녀와야지.

비용이 전혀 아깝지 않게 실하게 잘 나왔다.

 

 

 

꽃게탕도 살이 실하고, 내장과 새우가 가득 들어가 있어서

국물 맛이 정말 시원하고 맛이 좋았다.

배부르게 식사 잘 하고 왔네.

일산 맛있게 잘하는 한식 찾아본다면 

조선초가한끼 이곳 추천한다.

 

 

728x90

댓글